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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증명서

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Feat.지방세납부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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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란

지방세 납부증명서는 지방세법이 정한 규정에 의거하여 현재 납세자의 징수유예액이나 체납처분유예액을 제외한 기타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기 위해 발급하는 증명문서를 말합니다. 지방세를 납부한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발급하는 일종의 영수증이라고 볼 수 있으며, 종류별로 필요한 부문에 따라 세목을 구분하여 발급이 가능하구요.

오프라인에서 발급받게 되면  반드시 본인 신분을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발급이 가능하며, 대리인의 경우에도 본인 외 대리인 신분증이 함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소중한 시간을 아껴야 하기 때문에 인터넷을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한번 시작해볼까요

 

1. 정부24 홈페이지 방문

포털사이트에 "정부24" 검색 후 클릭하고 들어가시구요

 

들어가시면 메인화면 바로 아래쪽에 있는 "지방세납세증명" 을 클릭합니다.

 

2. 발급버튼 클릭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이 뜨면 간단하게 아래쪽에 "발급" 버튼을 클릭하시구요

 

3. 신청내용 입력

사업자구분, 개인성명과 생년월일, 주소 등의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4. 사용목적 선택

아래쪽의 신청내용에는 사용목적을 선택하구요

 

5. 수령방법 선택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으로, 발급부수를 선택하시고 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6. 문서출력하기

그럼 아래와 같이 서비스 신청내역이 뜨구요

 

"문서출력"을 누르시면 발급이 완료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오늘은 이렇게 지방세납부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따로 수수료도 없이 간단하게 집에서 출력가능하니 많이들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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