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식&증명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하기(Feat. 경력증명서)

반응형

 

재직증명서 발급하기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재직증명서나 경력증명서를 발급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예전에 다녔던 또는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를 방문하여 요청하면 가장 쉽게 발급받을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상황에 따라 직접요청하기 어려울수도 있고 급하게 필요한 경우도 있을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빠르게 발급받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이것이 바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인데요

 

재직을 하게되면 필수적으로 국민연금에 가입이 되기때문에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출력하시면 자동으로 재직증명서 대체가 가능합니다.

 

자 그럼 한번 시작해볼까요

 

1. 국민연금공단 사이트 접속

포털사이트에 "국민연금공단" 또는 "국민연금"검색 후 "전자민원서비스" 를 클릭하고 들어가세요

아니면 아래 배너를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2. 가입증명서 발급 클릭하기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자주찾는 서비스에 있는 "가입증명서 발급"을 클릭하세요

3.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텐데요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관한 안내에서 필수에 해당하는 부분만 동의함 체크 해주시면 되구요

 

4. 프린터 발급 출력

그러면 지금까지 근무해왔던 모든 회사가 쭉 뜹니다

여기서 만약 경력전체에 대한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으시려면 전체를 다 출력하시면 되구요 아니면 오른쪽 끝에 선택부분을 클릭해서 현재 근무중인 직장이나 필요한 직장 부분만 선택해서 프린터 출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로그인시 필요한 인증서만 있으면 과정 자체는 아주 간단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집에서 쉽게 인터넷으로 재직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